요새 3-40대부터 m자 탈모가 생기는 것은 물론, 20대에서도 m자 탈모가 급증하게 되면서 m자 탈모 자연 치유가 가능한지에 대한 궁금증을 갖는 분들이 많습니다. m자 탈모 과연 자연 치유 되면 너무 좋을텐데 말이죠. 과연 자연 치유가 가능할까요?
m자 탈모 자연 치유 가능한것일까?
선천적인 경우
선천적으로 m자 탈모가 있다면 당연히 자연 치유는 많이 힘들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머리를 심거나, 미녹시딜을 그 부위에 바르는게 훨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에 의한 경우
제 아는 지인이, 가정사로 인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은 적이 있는데, 그 때 신기하게도 정수리에 동전 모양처럼 탈모가 있었고, m자 탈모도 상당히 진행되어 있어 보고 놀란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한 1년 후 쯤 다시 보았을 때는 멀쩡히 돌아와있더라고요.
이 친구 말고도 스트레스로 인한 m자 탈모는 제 주위에서 돌아오는 것을 종종 보고는 했습니다만 안돌아오는 친구들도 있고 정말 케이스 바이 케이스 인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누구도 자연 치유가 가능하다고 확답을 줄 수는 없을 것입니다. 말 그대로 개개인의 복합적인 요인에 따라 다르거든요.
호르몬에 의한 경우
호르몬 영향을 받은 경우에도 돌아오기 힘들다고 보아야 하는데요. 안타깝지만 자연 치유는 많이 힘들어서, m자 탈모가 진행되었다면 현실적으로 문제를 보고 해결해야 합니다. m자 탈모를 위한 현실적인 해결책에 대해서는 밑에서 다루었는데,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m자 탈모 자연 치유는 케이스 바이 케이스긴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자연 치유되기는 어렵다는게 이번 글의 결론이였는데요. 하지만 현실적인 해결책을 통해, 개선할 수 있는 희망적인 여지가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