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달 이사가 처음이라 생소하시다고요? 걱정마세요. 절대 손해 보지 않도록 이번 포스팅에서 용달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톤 용달 싸게하는 법 관련된 용어들과 손해 안보는 법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용달 뜻
용달 뜻이 조금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용달이란, 상품이나 물건을 배달함 이라는 뜻입니다. 이사업체를 이용하면 비용 지출이 크기 때문에, 주로 1인가구 혹은 2인가구가 저렴하게 이사하고 싶을 때 용달을 부르게 됩니다.
용달 업체를 이용할 때 많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요. 옵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용어를 잘 숙지하시면 상담할 때 말리지 않고 내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할 수 있어요.
1톤 용달 종류
1톤 카고
위에 덮개 즉 뚜껑이 없는 트럭을 말합니다. 뚜껑이 없기 때문에 높이가 있는 가구를 실을 수 있지만, 눈이나 비가 올 때 젖을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1톤 윙바디
덮개가 있는 차량을 말합니다. 날씨에 상관 없이 물건을 안전하게 옮길 수 있으나, 높이가 있는 경우에는 불가능합니다.
기사님은 운송만 하는 경우
1톤 용달 기사님이 운송만 하게 될 때는 가격이 제일 저렴합니다. 다만, 내가 모든 짐들을 옮겨야 하기 때문에 과정이 체력적으로 매우 힘들 수 있습니다.
기사님이 도착 시간에 맞춰 모든 짐들을 내가 가지고 내려와야 해요. 짐의 상하차는 기사님들이 하시기 때문에, 이 부분은 걱정할 필요가 없지만, 왠만한 체력으로는 거의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사님과 짐을 함께 옮기는 경우
냉장고 세탁기 옷장 등등 큰 짐들을 기사님이 옮기고 작은 짐들은 내가 옮기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혼자 내릴 수 있는 물건들은 다 1층에 내려놓고, 도착지에서도 본인이 가지고 올라갑니다. 무거운 짐들은 기사님이 가져 내려오고, 도착지에서도 가지고 올라가는 방식입니다.
운송만 하는 경우보다 비용이 더 올라가기는 하지만, 무거운 짐을 옮기지 않아도 되니 조금더 편리한 방식입니다.
기사님을 한 분 더 고용할 경우
옮기는 짐이 많거나, 여성분, 어르신들의 경우에는 기사님을 한 분 더 고용해서 아에 처음부터 끝까지 다 맡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괜히 잘못했다가 골병 들면 돈 아끼려다가 돈이 더 드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톤 용달 싸게하는 법 및 비용
1톤 용달 비용
운송비 인건비 포함, 기본 5만원부터 시작, 거리에 따라서 옵션에 따라서 추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기본 5만원이라고 함은, 기사님은 운송만 하는 경우입니다.
1톤 용달 싸게하는 법
용달 견적을 받을 수 있는 곳에서 대략 3-4군데를 비교하시고 견적을 직접 내 볼 수밖에 없습니다. 업체마다 옵션에 따른 가격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견적을 내 보시고, 제일 싼 곳에 의뢰하시면 되겠습니다.
1톤이 초과된다면?
1톤이 초과된다면 1톤 용달을 2개 부를 수 있습니다. 업체와 잘 협의하시면 가격을 조율하는 것도 가능하오니, 업체에 문의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1톤 용달 팁
이사라는게 우리 인생에 있어서 어떻게 보면 큰 일이기도 한데요. 힘이 많이 드는만큼 미리미리 준비하시면 돈도 아낄 수 있고, 체력도 아낄 수 있습니다.
귀찮다고 미루지 마시고 먼저 1톤 용달 견적을 받고, 귀중품 등을 미리 포장하고 준비하신다면 원할한 이사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