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수술 후 염증 초기 증상 코끝이 빨개요

코수술 후 염증 초기 증상에 대해 많이 걱정들 하셔서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코수술 후 염증에 대해 유독 다른 수술보다 걱정이 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것은 아무래도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부작용 후기들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사진만 보아도 무시무시하죠. 그래서 준비한 코수술 후 염증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수술 후 염증 초기 증상
      코수술 후 염증

목차

코수술 왜 염증이 일어날까?

코 수술은 100% 무균의 상태에서 진행됩니다. 우리 몸 안은 무균의 상태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이런 코 안에 보형물을 삽입하면서 첫째. 위생적이지 못한 환경에서 수술이 진행됐던지 둘째. 우리 몸이 균으로 인식했을 경우에 염증 반응이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 코에 삽입한 보형물을 계속 공격해서 없애려고 하는 반응 이것이 우리가 흔히 할고 있는 코수술 염증 반응입니다. 염증 세포만 공격하는 것이 아닌 정상적인 세포들도 공격하게 되면서 고름이 나고 뾰루지 증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코수술 후 초기염증 반응을 잘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어서 코수술 초기염증 반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수술 후 염증 초기 증상

수술 한 달 이내

염증은 수술 후 한 달 이내를 제일 조심하셔야 합니다. 아직 수술한지 얼마 안됐고, 상처 부위도 잘 아물지 않아 각종 세균에 노출될 수 있는만큼,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우리가 코 수술을 할 때 보통 비주를 절개해서 코를 들어내고 안에 보형물을 삽입하게 되죠. 근데 이런 상처가 있는 비주 부분에서 즉 절개선이 있는 부분에서 염증이 일어날 확률이 높습니다. 이 시기에는 비주 부분이 빨갛게 부어 올라있는지를 잘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안에 고름까지 찰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수술을 진행 한 병원에 바로 방문하시어, 염증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대부분은 항생제 복용만으로도 호전이 됩니다.

수술 후 3개월~6개월

수술 후 3개월~6개월 정도에는 콧대 부분 즉 실리콘 염증이 생길 확률이 있습니다. 모든 병원의 구체적인 통계자료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는 알 수 없지만, 성형외과를 여러군데 돌다 보면 대부분 실리콘 염증 확률은 1%도 안된다고 말합니다. 조금은 운이 없거나, 실리콘이 몸에 안맞는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이런 경우에는 실리콘을  빠르게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구축코가 올 확률이 높아집니다. 대부분의 구축 현상은 염증이 먼저 발생하고 그 다음에 코가 들리는 느낌이 들고 오게 됩니다.

수술 후 6개월 후

피부가 얇아지면서 보형물이 비치고 피부색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염증 증상은 초기에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그 후에도 발생할 확률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1년 이내 염증 반응이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의 관리가 제일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