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하지는 않지만 한쪽만 쌍커풀 수술을 하고 싶은 경우도 있는데요. 두가지 케이스가 있을텐데, 첫번째 케이스는 첫 쌍커풀 수술일 경우입니다. 두번째 케이스는 재수술의 경우에 한쪽 눈만 다시 하고 싶은 경우일텐데요. 본인이 어떤 케이스에 들어가는지에 따라서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한쪽만 쌍커풀 수술-첫 쌍커풀 수술일 경우
일단 한쪽만 수술 가능한 쌍커풀인지 확인하기
보통 첫 쌍커풀 수술일 경우에는, 한쪽 쌍커풀만 후천적으로 자연적으로 생기거나 선척적으로 짝눈이였던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두 경우에는, 자신의 쌍커풀이 깊은지 얕은지부터 확인해 봐야 합니다.
왜 확인해 보아야 할까요? 성형으로 나오는 쌍커풀은 깊은 느낌으로 나오는게 일반적인 결과값이기 때문입니다. 잘 이해가 안가신다고요? 한쪽만 자연적으로 생긴 쌍커풀은 그냥 선만 그어놓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음영이 없는 느낌입니다.
예를 들어 배우 박보영님의 매력적인 쌍커풀을 살펴볼까요? 우리나라에서의 자연적인 쌍커풀은 딱 이런 느낌의 쌍커풀이 많다고 합니다. 쌍커풀의 깊이가 얕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그래서 그런 경우에는 한쪽 눈만 하게 되면 또 다시 짝눈의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다시 양쪽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하지만 딱 보았을 때 내 한쪽 쌍커풀은 깊어. 그래서 다른쪽도 이렇게 만들고 싶어 하면 한쪽만 쌍커풀 수술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거울을 보았을 때 잘 모르겠다면, 여러 성형외과 상담 한번 받아보시면 다수의 원장 선생님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거든요. 그렇게 결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쪽만 쌍커풀 수술-재수술의 경우
일단 한쪽눈만 받을 수 있는 케이스인지 확인하기
수술을 양쪽다 받았는데 한쪽만 풀려버린 경우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혹은 한쪽만 마음에 안 든 경우를 생각할 수 있는데요.
앞에서 한쪽만 자연으로 있는 쌍커풀은 보통 깊이가 같지 않기 때문에, 한쪽만 자연인 쌍커풀은 나머지 한쪽만 하기가 힘들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재수술의 경우에는 한쪽눈만 받을 수 있는 케이스가 많다고 합니다. 의사 선생님과 가능한지의 여부에 대해 상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의사 선생님들의 선호도에 따라 다를 수 있어
하지만 의사 원장님들마다 다른 쪽만 하기를 꺼려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양쪽 눈 다 자기가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결과값에 대한 자신이 없는 경우나, 의사 선생님이 보기에는 다른 한쪽 눈의 부족한 모습이 보여서 조금 더 선명하고 예쁜 눈을 만들고 싶어하는 것이지요.
따라서 제가 추천드리는 방식은 절대 한군데서만 결정하지 마시고, 여러 의사선생님들의 의견을 듣는 것입니다. 눈은 우리에게 있어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꼭 여러 원장님의 의견을 듣고 결정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용
지난번에 친구가 한쪽눈만 쌍커풀이 있어 상담을 돌았는데, 다른 한쪽이 눈매 교정이나 트임 없이 순수하게 라인만 잡아준다, 쌍커풀만 만든다고 할 경우에는 지방에서는 50만원부터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남에서 받는다고 하면 70-80부터 시작하더군요. 어차피 마취도 들어가게 되고, 의사 선생님이 쓰는 시간이 차이가 많이 나지 않기 때문에 가격은 양쪽눈 전부 수술 받는것에 비해 심하게 차이가 나지는 않는 듯 합니다.
여기까지 함께 한쪽 눈만 수술 가능한지 그리고 비용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았는데요. 참고하시고 잘 알아보셔서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