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볼이 넓으면 이미지가 세련되지 못하고 살작 촌스럽고 지나치게 강해보이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콧볼 축소에 대해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과연 콧볼 축소로 해결이 가능한것인지, 흉터가 많이 남는 것은 아닌지, 콧볼 축소에 대한 모든것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콧볼 축소 수술 어떻게 하는거지?
콧볼 축소 하실때 몇미리 줄여야되는지 물어보는 분들 계시는데, 그것은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본인의 얼굴에 비례해서, 또 눈과 입의 비례를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개개인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보통 입의 길이에 비한다면 코가 70-80%인것이 적당합니다.
수술법은 병원마다 다를 수 있지만 대체적으로 콧볼을 절개해서 다시 피부에 붙여주는 방식이 많이 행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흉터 걱정도 많으실텐데, 이는 개개인의 코의 구조, 피부 체질, 모공 크기에 따라서 많이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꼭 상담하실 때 이 부분도 체크해서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수술 시간
콧볼 폭이 넓으신 분들은 수술시간이 약 10분 정도로 비교적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런 케이스에는 수술 후 붓기도 적고 통증도 적어서 일상 생활을 바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약 40분정도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개인의 코의 모양에 따라 다르므로 의사 선생님과 자세한 상담 해보시길 바랍니다.
콧볼 넓으면 무조건 콧볼 축소?
콧볼이 넓어서 콧볼 축소를 진행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코수술을 할 때 코 위에 실리콘을 넣으면서 진행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사실 콧볼 축소가 필요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리콘과 귀 연골 혹은 늑연골을 코 안의 재료로 사용할 경우 어쨌든 코를 올리는 수술이기 때문에 콧볼도 어느정도 딸려서 늘어납니다. 따라서 이런 케이스에는 필요하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콧볼 축소하면 11자 코 된다?
이것은 집도의가 너무 과도하게 욕심을 내서 하면 11자 코가 될 수 있습니다. 혹은 콧볼 축소를 하면 안되는 코인데, 콧볼 축소를 했을 경우 이렇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신뢰할 수 있는 병원과 의사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만약 콧볼 축소를 결심하셨다면, 여러 성형외과 방문 해보셔서 상담을 받고 믿음이 가는 곳을 선택하시는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성형외과에서는 보통 상담 실장님과 먼저 상담을 하고 그 다음에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약 5개의 병원을 돌면서 상담 실장님과 상담을 할 때 콧볼 축소를 하라는 말을 4군데에서 들었는데요, 막상 원장님과 상담을 할 때는 언급하지 않으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성형외과에서 상담을 하실 때는 되도록 원장님과 상담이 가능한 곳을 찾아보라고 권유해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상담다닐 때 원장님 못만나는 곳들은 다 걸렀습니다.
흉터 남나요
네 개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외측절개를 할 경우에는 남을 확률이 큽니다. 그래서 이 수술을 망설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흉터가 있으면, 레이저 치료를 병행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런 환자들의 걱정을 알았는지 요새는 투명절개 콧볼축소 등등 내측절개를 하는 곳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정확히 말하면 흉터가 콧구멍 바닥에서 나기 때문에 흉터가 외부에서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밖에서 보았을 때는 티는 안나지만 콧구멍 어딘가 후레쉬를 비추어서 자세히 보면 티는 나겠지요. 하지만 누가 콧구멍 안을 자세히 보나요 그래서 콧볼 축소 진행하신다면 되도록 흉터 안남는 병원 잘 알아보셔서 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여기까지 같이 콧볼축소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았는데요. 세련되지 못한 본인의 모습에 자존감이 낮아지고 스트레스를 받고 계신다면 한 번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