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의 요소로 인중이 짧은게 중요해지면서, 요즘은 인중을 축소하는 것에 대한 관심이 많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흉이 안지는 무흉인중축소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눈이나 코만큼 대중적으로 하는 수술이 아니다 보니, 정보가 많이 없어서 이 수술에 대한 불안감을 갖고 있는 분들이 많이 찾아보시는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흉축소술 즉 흉터가 없는 인중축소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목차
무흉인중축소술
보통 인중 수술은 코 밑선을 따라 절개하거나, 입술선을 따라 절개하게 됩니다. 그래서 흉터 걱정 때문에 이 수술을 해야하나 말아야하나에 대한 고민을 많이들 하시는 것 같습니다. 듣기만 해도 너무 무섭기도 하고요. 무흉인중축소술이란 절개를 코 안쪽으로 해서 인중의 길이를 줄여주는 수술으로, 겉에서 볼 때는 흉터가 안보이는 것이 장점인 수술입니다.
인상이 귀엽고 동안으로 변할 수 있는 수술으로, 인중이 길면 노안이나 원숭이상 혹은 긴 얼굴처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이러한 문제로 스트레스가 많았던 분들이 많이 찾는 수술이라고 합니다.
인중은 중안부에서 사람 얼굴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만약 너무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여러 성형외과에 상담을 해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회복기간
수술은 실밥은 1주일 후 제거하게 되며, 이로 인해 큰 붓기는 1주일정도만에 빠진다고 합니다. 다른 수술에 비하면 비교적 큰 수술은 아니며 회복기간도 빠른 편입니다. 잔붓기는 수술 후 6개월까지 기다리셔야 된다고 합니다.
입꼬리 수술도 같이 해야?
입술이 작으신 분들 인중축소술을 진행 할 경우 입술이 더 작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입꼬리 수술도 같이 하는것을 권장받으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분들에게 필요한 것은 아니며, 의사분들마다 의견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성형외과에 상담을 다녀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