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피임약 병원 피임약 차이점 및 부작용 후기

피임을 원하거나, 생리를 미루기를 원할 때, 간편하게 약국 피임약을 사지 무엇하러 피임약을 처방받으러 귀찮게 산부인과에 가나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실겁니다. 약국 피임약과 병원 피임약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부작용이 날 수 있는지에 대해 직접 겪은 후기와 함께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약국 피임약 병원 피임약 차이점
약국 피임약 병원 피임약 차이점

피임약 1세대 4세대 뜻

먼저 약국 피임약과 병원 피임약의 차이점을 알기 위해서 피임약 1세대-4세대의 차이점부터 알아야 합니다.

피임약은 현재 1세대부터 4세대까지 출시되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제일 먼저 출시된 1세대는 부작용 때문에 현재 더이상 출시하지 않고 있습니다.

2세대 피임약은, 미니보라30, 에이리스 다온 등의 제품이 있으며, 털이 많이 날 수 있으며, 여드름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3세대 피임약은, 마이보라, 머시론, 센스데이 등의 제품이 있으며, 2세대보다 부작용은 덜하지만, 여전히 부정출혈과 여드름의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있는 편입니다.

따라서 4세대 피임약인 야즈, 야스민,클래라가 제일 진화된 약으로서 부작용이 덜하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약국 피임약 병원 피임약 차이점

약국 피임약과 병원 피임약의 차이점은 바로 몇세대인지에 달려있습니다. 4세대 피임약은 전문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으므로, 오직 병원 처방으로만 가능하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피임약 먹는 법

피임 목적

피임약 먹는 법은, 생리 시작한 날을 1일로 해서 21일동안 매일 같은 시간에 먹는게 정석입니다. 그래야 경구 피임약이 우리 몸의 호르몬을 조절하여, 피임 효과를 낼 수 있답니다.

만약 첫날 먹는걸 잊었다면, 생리 시작일로부터 최소 5일 이내에는 복용해야 하며, 생리 시작 2-5일부터 피임약을 복용한 경우에는, 피임약 외에 7일간의 다른 피임 수단이 필요합니다.

만약 1개월만 피임할 목적이 아닌, 연속해서 피임을 원하신다면, 21일 피임약 복용후에 7일간의 휴약기를 가지고, 생리와 상관없이 8일째부터 새로운 피임약을 먹어주면 된답니다.

생리 미루기 목적

생리를 규칙적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생리 예정일 14~7일 전부터 미루고 싶을 때까지 복용해주도록 합니다. 산부인과 전문의는 최소 7일전에는 복용해야 생리를 미룰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쉬지 않고 최대 3박스까지 먹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피임약 추천 : 야즈

병원 피임약 야즈
야즈

저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오랫동안 겪은 경험이 있어 피임약을 이것 저것 먹어봤는데, 야즈가 제일 부작용이 없어 좋더라고요. 산부인과 의사 선생님도 야즈가 제일 부작용이 없어, 환자에게 많이 처방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다른 피임약에 비해 조금 더 가격이 나가는 편으로, 한 팩당 22000~25000원 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임약 부작용 후기

부정출혈

피임약 부작용으로 많이 호소하는 부작용 중 하나가 부정출혈입니다. 특히 저는 3세대를 복용했을 때 부정출혈이 심했습니다. 따라서 여건이 되신다면 꼭 병원 처방을 받으시어 4세대를 처방받으실 것을 추천드려요.

기분이 다운됨

피임약 부작용이 두통 메스꺼움 구역질이 있는데, 당연히 이러한 증상이 있다보면 기분이 다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피임약에 익숙하지 않은 처음 접해 보는 사람에게 이러한 증상이 더 심하게 발현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 피임약을 복용했을 때는 메스꺼워서 며칠 동안 기분이 안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여드름

호르몬 조절의 영향으로 안나던 여드름이 날 수 있습니다. 아무리 4세대 피임약이라고는 하지만 저도 이마에 여러개가 났는데요. 원래 피부가 좋은 편인데 피임약을 복용하니 나는 것을 보면 확실히 여드름에 영향을 미치는 듯 합니다.

여기까지 약국 피임약과 병원 피임약의 차이점에 대해서 다뤄보았는데요. 본인의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하셔서 올바른 효과를 내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