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어렸을 때 그것도 무려 15년 전에 까불면서 놀다 다친 큰 켈로이드 흉터가 하나 있었는데요. 여자인데 무릎에 500원 동전보다 살짝 큰 크기로 상처가 크게 난적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어려서 별로 흉터에 관심이 없었고 불편함도 없었던지라 상처를 꿰맬 생각도 하지 않고 그대로 아물게 두었더니, 켈로이드 흉터가 되더라고요. 부풀어오른 흉터가 무릎에 생기니, 성인이 되고나서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치마 입을 때도 좀 그렇고, 그래서 10년 된 흉터에도 효과가 있을까에 대한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더마틱스 울트라 흉터 연고 효과가 있긴 있다
제일 효과 좋은건 흉터 된 직후
수술받을 일이 있어서 수술 자국에 흉터가 생긴 적이 있습니다. 제가 더마틱스 울트라 흉터 연고를 흉터가 된 직후부터 바른 적이 있었는데, 한 두달 바르니 금방 사라지더라고요. 역시 흉터 치료는 빨리 해야 효과가 좋다는 말을 실감했는데요. 그렇다면 오래된 흉터는 어떨까요?
옅어지기는 함
무릎에 부푼 켈로이드 흉터에 약 6개월 정도 매일매일 발라줬고, 가끔 까먹은 날도 있긴 했습니다. 확실히 옅어지기는 해요. 부푼 느낌이 좀 가라앉았다고 해야할까요. 흉터 면적도 조금 줄어든 느낌이 있습니다. 그런데 단점은 정말 매일 발라야 하고, 오래된 흉터는 효과를 보려면 매우 긴 장기전으로 가야하기 때문에 좀 지치는 느낌이 있습니다.
제가 켈로이드여서 그렇지 만약 켈로이드가 아닌 흉터라면 더마틱스 울트라 흉터 연고를 꾸준히 쓴다면 조금 더 극적인 효과를 빨리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뭐 계속 하면 효과를 계속 볼 수 있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점점 귀찮아지고 그냥 확실하게 한 번에 없애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흉터치료 결정을 했습니다. 그 후기는 밑에 적어놓을게요.
오래된 흉터 완전히 없애려면? 흉터 치료가 답
레이저 흉터 치료 후기
레이저 흉터 치료 하면 무서운 느낌이 들어서 그렇지 막상 고통은 그리 크지 않고, 흉터도 확실히 줄어든 느낌이 들더라고요. 저는 2회 치료를 했고, 켈로이드 부푼 부분은 완전히 사라진 대신 좀 쪼글쪼글해진 흉터로 바뀌었습니다. 그래도 옛날 심했던 흉터를 생각하면 이정도는 만족하는 편입니다.
오징어 굽는 냄새 나면서 연기가 나는데, 그때 조금 무서워요. 아무래도 의식이 있기 때문에 휴… 그래도 익숙해지면 괜찮답니다. 또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금방 끝나니까 저는 레이저 치료 적극 추천드립니다.
역시 성격 급한 저에게는 오래된 흉터는 레이저 흉터가 딱 맞는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결론
오래된 흉터
오래된 흉터라면, 일단 본인의 흉터가 심한지 안심한지 판단해 보세요. 심하지 않으시다면 더마틱스 울트라 흉터 연고로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꾸준함은 필요하겠죠. 하지만, 흉터가 깊으시다면 차라리 흉터 치료를 하시는게 속편하고 효과도 금방 볼 수 있다고 생각해서 그냥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다만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기를 바랍니다.
오래되지 않은 흉터
오래되지 않은 흉터라면 충분히 더마틱스 울트라 흉터 연고만으로도 개선할 수 있는 희망과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빠르면 빠를수록 좋으니 최대한 빨리 연고를 바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