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러 OTT에서 애니 많이들 보시지만, 그 중에서도 넷플릭스는 대부분 가입해 있죠. 저는 디즈니도 가입되어 있긴 하지만, 역시 넷플릭스가 볼거리가 많아 매일 이용하고는 합니다. 넷플릭스 일본 추리극 애니로 약사의 혼잣말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약사의 혼잣말 배경
넷플릭스 애니 약사의 혼잣말의 배경은, 중국 북경 자금성입니다. 일본 애니인데 배경이 중국인 것은 조금 의아하긴 합니다만, 그것은 일본의 교육과정과도 관련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일본에서 대학 다닐때 보면, 역사 시간에 쿨하게 일본 문화의 몇몇은 중국 문화에서 들여온 것을 인정을 하더라고요. 그리고, 중국 음식이 길거리 여기저기 많습니다. 우리나라처럼 마라탕 탕후루 특정 음식만 있는게 아니라 정말 중국인이 운영하는 로컬집들이 여기저기 많아요.
일본에서 비호감 1위인 나라가 중국인 것을 생각하면 의외이기는 하지만, 일본 작품에서 이렇게 중국이 배경으로 등장하는게 이상하지는 않습니다.
그림체 이쁨
아무리 내용이 좋더라도 그림체가 별로면 애니 보기에 앞서 망설여지더라고요. 그런데 약사의 혼잣말은 그림체도 너무 예뻐서 자신있게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미소년 미소녀 느낌을 잘 연출하였고요 보는데 전혀 이질감이 없으실거라고 확신합니다. 넷플릭스 요새 무엇을 볼 지 모르겠다면 꼭 한 번 보세요.
추리극+약간의 러브라인
너무 러브라인만 있으면 질리는 느낌도 있는데 넷플릭스 애니 약사의 혼잣말은 추리극이 바탕입니다.
추리극 80% 러브라인 20%인 느낌이지요. 애니 제목 그대로 주인공인 마오마오가 약사인데 혼잣말을 해가며 여러 미스터리한 일들을 이야기로 풀어내고 있습니다.
스토리도 탄탄하고 좋지만, 가볍게 볼만한 애니는 아니고요. 조금은, 집중을 해서 봐야하긴 합니다. 저는 생각하기 싫을 때는 가벼운 것도 좋지만, 이런 생각해야 하는 추리극도 재밌더라고요. 약간 명탐정 코난의 옛날 시대 같은 느낌도 납니다.